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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린공간

자주하는 질문

도서관에서 자료이용 편의를 위해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FAQ

  • 비치희망도서 신청시, 마감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기간이 따로 있는건가요?

    ◈ 비치희망도서의 운영기간

    • - 매월 1일에 접수를 시작하여 통상 2~3주간 신청을 받고 해당월에는 신청마감되며, 다음달 1일부터 다시 신청가능하십니다.
    • ◈ 비치희망도서 신청이 마감되는 이유
    • - 한정된 예산을 균형있게 쓰기위해 월별로 예산을 분배하여 배정된 예산 소진시 희망도서 신청이 중지됩니다.
  • 비치희망도서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알고 싶어요.

    ◈ 비치희망도서신청 조회

    -홈페이지 '마이라이브러리' -> '희망도서신청내역' 에서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취소 된 경우 신청도서명을 클릭하면 취소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기타 희망도서관련 문의는 담당자(737-4473)에게 문의 바랍니다.

  • 도서 기증은 어떻게 하나요?

    ◈ 기증받는 도서

    - 출판 된지 5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희귀본과 귀중본은 제외)

    - 컴퓨터 및 어학관련 서적은 출판 된지 2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

    • - 수험서, 문제집, 오락용 출판물, 시리즈물중 완질 형태를 갖추지 못한 도서, 개정 전의 도서 등은 수집 제외 합니다.


    ◈ 기증 방법
    - 방문기증: 시립중앙도서관 3층 사무실 내 자료운영계
    - 우편, 택배 (착불금지)


    ※기타 기증관련문의는 기증담당자(737-4473)에게 문의 바랍니다.

  • 도서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 예약은 대출중인 도서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도서를 예약하고자 할 때에는 홈페이지 자료검색에서 원하는 도서를 검색하신 후 도서명을 클릭하면 도서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 대출하고 싶은 도서가 대출중일 경우,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 예약도서의 경우 자료실로 반납되면, 자료실 담당자가 예약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연락하여 도서가 도착되었음을 안내합니다.

    - 한권의 도서에 대하여 여러명이 예약한 경우 예약 순서대로 연락됩니다.

     

    ◈ 예약순서

    1.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2. 도서검색
    3. 대출중인 자료 예약 (예약은 1인 2권씩만 가능)
    4. 대출중인 자료 입수 후 연락(자동 문자메시지 연락)
    5. 연락받은 날부터 3일이내 대출

     

  • 스캐너 사용할 수 있나요?
    디지털자료실 내 스캐너가 설치된 PC(42,43)에서 회원 ID로 로그인 후 스캐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작권법 제30조 및 31조 의거 저작권 보호를 받는 도서 및 문서의 스캔은 금하고 있으니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디지털자료실 운영시간은 화요일 ~ 일요일, 09:00 ~ 18:00 까지 입니다.

  • 대출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2. 마이라이브러리 > 대출/예약 현황 연장하기 선택 하시면 대출기간이 1주일 연장됩니다.

    ※ 다른 이용자가 예약을 한 경우에는 연장되지 않습니다.
  • 학생자원봉사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접수되었는지 확인은 어떻게 하고 취소할 수도 있나요?

    smile 신청

    학생자원봉사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는 달 전월 22일부터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에 상단 메뉴 중

    ‘열린광장 – 자원봉사신청 – 신청 바로가기 - 원하는 날짜,시간 선택(오전:10~14. 오후:14~18)’

     

    laughing 접수확인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상단 우측 메뉴 ‘MY LIBRARY – 봉사활동 신청내역’

     

    frown 취소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상단 우측 메뉴 ‘MY LIBRARY – 봉사활동 신청내역 – 삭제’

    ※취소는 봉사활동이 시작되는 달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봉사활동확인서 출력이 가능하니 봉사활동 시작전에 꼭 확인하세요~

     

    봉사활동 관련 문의는 ☎737-4365로 해주세요.

  • 프린트 및 복사 서비스 안내

    시립도서관내 종합자료실 및 디지털자료실에서 유료로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복사카드 구입없이, 본인의 교통카드(티머니, 후불교통카드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등)를 등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용 용지별 비용

     구분A4 A3 장소 
     복사(흑백)  40원  60원  종합자료실(2층)
     프린트(흑백)  60원 100원 

     종합자료실(2층)

    디지털자료실(3층)

     프린트(컬러) 300원 600원 

    디지털자료실(3층)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민원24의 민원서류는 프린트되지 않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은 디지털자료실(033-737-4720)으로 연락바랍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사물함 신청이 마감되었는데 추가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원주시립도서관에 설치된 사물함은 원주시에서 위탁을 하여 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설치 후 첫 이용에 대하여는 미리 공지를 하여 특정 일자(2016년 3월 7일 7시)에 선착순으로 해당기기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신청하였으며

    3월 7일 오전중에 모든 사물함이 신청 완료되었습니다.

    사물함 이용기간은 최소 한달이상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사물함 배정자가 사용이 완료하였을때 자리가 발생하므로 빈자리가 발생하였을때 사물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따로 운영기간을 한정하여 별도로 공지하지 않으며 이용자들의 자율적인 이용에 따라 순환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사물함 이용방법은 사물함에 붙여진 이용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물함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원주시립중앙도서관 2층에는 총 204대의 사물함이 설치되어 있으며

    사물함이 빈자리가 있을경우 해당 기기에서 직접 신청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기간은 최소 1달 최대3달이며 이용기간전에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용금액은 1개월당 7000원입니다.(보증금 3,000원 별도)

    현재는 현금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사물함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9시~18시 033-766-7878
    18시~09시 1899-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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