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도서관에서 자료이용 편의를 위해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FAQ

  • 대출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1.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2. 2. 마이라이브러리 > 대출/예약 현황 연장하기 선택 하시면 대출기간이 1주일 연장됩니다.

    ※ 다른 이용자가 예약을 한 경우에는 연장되지 않습니다.

  • 스캐너 사용할 수 있나요?

    미리내도서관 내 일반자료실에 설치된 복합기로 스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제30조 및 31조 의거 저작권 보호를 받는 도서 및 문서의 스캔은 금하고 있으니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 일반자료실 운영시간은 월요일 ~ 목요일, 주말 09:00 ~ 18:00 까지 입니다.

  • 도서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 예약은 대출중인 도서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도서를 예약하고자 할 때에는 홈페이지 자료검색에서 원하는 도서를 검색하신 후 도서명을 클릭하면 도서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 대출하고 싶은 도서가 대출중일 경우,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 예약도서의 경우 자료실로 반납되면, 자료실 담당자가 예약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연락하여 도서가 도착되었음을 안내합니다.

    - 한권의 도서에 대하여 여러명이 예약한 경우 예약 순서대로 연락됩니다.

    ◈ 예약순서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도서검색

    대출중인 자료 예약 (예약은 1인 3권씩만 가능)

    대출중인 자료 입수 후 연락(자동 문자메시지 연락)

    연락받은 날부터 3일이내 대출

  • 도서 기증은 어떻게 하나요?

    ◈ 기증받는 도서

    - 출판 된지 5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희귀본과 귀중본은 제외)

    - 컴퓨터 및 어학관련 서적은 출판 된지 2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

    - 수험서, 문제집, 오락용 출판물, 시리즈물중 완질 형태를 갖추지 못한 도서, 개정 전의 도서 등은 수집 제외 합니다.

    ◈ 기증 방법

    - 방문기증: 미리내도서관 2층 사무실 내 장서관리팀

    - 우편, 택배 (착불금지)

    ※ 문의 : 장서관리팀 (☎737-2847)

  • 비치희망도서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알고 싶어요.

    ◈ 비치희망도서신청 조회

    -홈페이지 '마이라이브러리' -> '희망도서신청내역' 에서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취소 된 경우 신청도서명을 클릭하면 취소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 문의 : 장서관리팀 (☎737-2846)

  • 비치희망도서 신청시, 마감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기간이 따로 있는건가요?

    ◈ 비치희망도서의 운영기간

    - 매월 1일에 접수를 시작하여 통상 2~3주간 신청을 받고 해당월에는 신청마감되며, 다음달 1일부터 다시 신청가능하십니다.

    ◈ 비치희망도서 신청이 마감되는 이유

    - 한정된 예산을 균형있게 쓰기위해 월별로 예산을 분배하여 배정된 예산 소진시 희망도서 신청이 중지됩니다.

     

이전12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