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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린공간

설문조사

도서관에서 자료이용 편의를 위해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설문조사 표 - 설문조사 표를 주제,설문기간의 순서로 안내하는 표
주제 2020년 시립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12. 8.~12. 28.)
설문 기간 2020-12-08 ~ 2020-12-28

1) 최근 1년간 시립중앙도서관의 도서 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22 명 (100.0%)
  • 2. 아니오
    0 명 (0.0%)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 최근 1년간 시립중앙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18 명 (81.82%)
  • 2. 아니오
    4 명 (18.18%)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 최근 1년간 시립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특강/강좌/공연/공모전’등의 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 있으십니까?

  • 1. 예
    9 명 (40.91%)
  • 2. 아니오
    13 명 (59.09%)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4) 시립중앙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1 명 (4.76%)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3 명 (14.29%)
  • 3. 보통이다.
    4 명 (19.05%)
  • 4. 그런 편이다.
    9 명 (42.86%)
  • 5. 매우 그렇다
    4 명 (19.05%)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5) 시립중앙도서관은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1 명 (4.55%)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2 명 (9.09%)
  • 3. 보통이다.
    4 명 (18.18%)
  • 4. 그런 편이다
    10 명 (45.45%)
  • 5. 매우 그렇다.
    5 명 (22.73%)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6) 시립중앙도서관의 직원은 내가 원하는 정보(문의)에 대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2 명 (9.52%)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4.76%)
  • 3. 보통이다.
    3 명 (14.29%)
  • 4. 그런 편이다.
    7 명 (33.33%)
  • 5. 매우 그렇다.
    8 명 (38.1%)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7) 시립중앙도서관의 직원은 친절하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2 명 (9.09%)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4.55%)
  • 3. 보통이다.
    2 명 (9.09%)
  • 4. 그런 편이다.
    9 명 (40.91%)
  • 5. 매우 그렇다.
    8 명 (36.36%)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8) 시립중앙도서관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2 명 (9.09%)
  • 4. 그런 편이다.
    9 명 (40.91%)
  • 5. 매우 그렇다.
    11 명 (5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9) 시립중앙도서관은 컴퓨터, 노트북을 이용하거나 DVD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4.55%)
  • 3. 보통이다.
    2 명 (9.09%)
  • 4. 그런 편이다
    12 명 (54.55%)
  • 5. 매우 그렇다.
    7 명 (31.82%)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0) 시립중앙도서관이 진행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6 명 (27.27%)
  • 4. 그런 편이다.
    10 명 (45.45%)
  • 5. 매우 그렇다.
    6 명 (27.27%)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1) 시립중앙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2 명 (9.09%)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3 명 (13.64%)
  • 3. 보통이다.
    7 명 (31.82%)
  • 4. 그런 편이다.
    6 명 (27.27%)
  • 5. 매우 그렇다.
    4 명 (18.18%)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2)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시립중앙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18 명 (85.71%)
  • 2. 아니오 ☞ 문15로 이동
    3 명 (14.29%)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3) 시립중앙도서관의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어플리케이션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전자자료가 풍부하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2 명 (10.53%)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명 (26.32%)
  • 3. 보통이다.
    4 명 (21.05%)
  • 4. 그런 편이다.
    6 명 (31.58%)
  • 5. 매우 그렇다.
    2 명 (10.53%)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4) 시립중앙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7 명 (36.84%)
  • 4. 그런 편이다.
    6 명 (31.58%)
  • 5. 매우 그렇다.
    6 명 (31.58%)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5) 시립중앙도서관은 보도,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버스 등)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4.55%)
  • 3. 보통이다.
    5 명 (22.73%)
  • 4. 그런 편이다.
    9 명 (40.91%)
  • 5. 매우 그렇다.
    7 명 (31.82%)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6) 시립중앙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2 명 (9.09%)
  • 3. 보통이다.
    2 명 (9.09%)
  • 4. 그런 편이다.
    10 명 (45.45%)
  • 5. 매우 그렇다.
    8 명 (36.36%)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7) 스마트 도서관(책마중-지하상가, 책이랑-축협 하나로마트 2개소)을 이용해본 적이 있다.

  • 1. 예 ☞ 문18~23로 이동
    2 명 (9.09%)
  • 2. 아니오 ☞ 문22~24로 이동
    20 명 (90.91%)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8) 원주 스마트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1 명 (33.33%)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33.33%)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1 명 (33.33%)
  • 5. 매우 그렇다.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19) 원주 스마트 도서관은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50.0%)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1 명 (50.0%)
  • 5. 매우 그렇다.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0) 원주 스마트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잘 안내되어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50.0%)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0 명 (0.0%)
  • 5. 매우 그렇다.
    1 명 (5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1) 향후 지속적으로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의사가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2 명 (66.67%)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0 명 (0.0%)
  • 5. 매우 그렇다.
    1 명 (33.33%)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2) 스마트도서관 운영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공통)

  • 1. 전혀 그렇지 않다.
    1 명 (6.25%)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4 명 (25.0%)
  • 3. 보통이다.
    6 명 (37.5%)
  • 4. 그런 편이다.
    2 명 (12.5%)
  • 5. 매우 그렇다.
    3 명 (18.75%)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3) 스마트도서관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남겨주십시오 .(공통) (서술형입력 3명)


  • 평소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면 & #39;점검 중이니 추후에 이용해 달라& #39;고 하는데 점검을 들해서 시민들의 이용이 편리해지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성이 없는 서비스
  • 시설도 좋고 사용하기 편하다.

24) 스마트 도서관을 이용해보지 않은 이유는?

  • 1. 개관을 알지 못함
    7 명 (36.84%)
  • 2. 접근성의 부족
    10 명 (52.63%)
  • 3. 원하는 도서의 부재
    1 명 (5.26%)
  • 4. 이용법의 어려움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 11. 기타
    1 명 (5.26%)


25)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관내 7개 서점)를 이용해본 적이 있다

  • 1. 예 ☞ 문26~30로 이동
    7 명 (31.82%)
  • 2. 아니오 ☞ 문29~31로 이동
    15 명 (68.18%)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6)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신청 후 도서 대출 승인이 빠른 편이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11.11%)
  • 3. 보통이다.
    2 명 (22.22%)
  • 4. 그런 편이다.
    3 명 (33.33%)
  • 5. 매우 그렇다.
    3 명 (33.33%)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7)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의 희망도서 신청보다 원하는 도서의 대출이 편리해졌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1 명 (12.5%)
  • 4. 그런 편이다.
    2 명 (25.0%)
  • 5. 매우 그렇다.
    5 명 (62.5%)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8) 향후 지속적으로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2 명 (25.0%)
  • 5. 매우 그렇다.
    6 명 (75.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29)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운영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공통)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 명 (5.88%)
  • 3. 보통이다.
    7 명 (41.18%)
  • 4. 그런 편이다.
    2 명 (11.76%)
  • 5. 매우 그렇다.
    7 명 (41.18%)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0)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다면 남겨주십시오 .(공통 (서술형입력 5명)


  • 좋아요
  • 다시 재개하면 좋겠습니다.
  • 다시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 이 제도는 도서관 직원(특히 사서)의 업무에 과중한 부담을 줄 수 있다.
  • 서비스가 있는지 몰랐음

31)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해보지 않은 이유는?

  • 1. 서비스에 대해 알지 못함
    9 명 (60.0%)
  • 2. 서점 접근성의 부족
    4 명 (26.67%)
  • 3. 이용법의 어려움
    1 명 (6.67%)
  • 4. 기존 희망도서 대출 서비스로 충분함
    1 명 (6.67%)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 11. 기타
    0 명 (0.0%)


32) 귀하께서는 시립중앙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1 명 (4.76%)
  • 4. 그런 편이다.
    14 명 (66.67%)
  • 5. 매우 그렇다.
    6 명 (28.57%)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3) 귀하께서는 시립중앙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5 명 (23.81%)
  • 5. 매우 그렇다.
    16 명 (76.19%)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4) 도서관에 대해여 건의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남겨주십시오. (서술형입력 8명)


  • 대출 권수가 계속 헷갈리는데 따로 안내되어 있는 부분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대출하는 기계에 작게라도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 쓸데없는 책좀 사지 마세요. 82년생 김지영 같은 책을 누가읽는다고 3권씩 들여옵니까? 민음사 세계문학전집도 한 질밖에 없으면서.
  • 도서관 덕분에 책값을 많이 아끼는 이용자 중 한명으로 너무 감사히 이용하고 있고 선생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어린이를 위한 영어그림책이 다른 시도에 비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대출한 CD도 집에서 재생해보면 튀는 게 많아요. 아마 오래돼서 그런것 같아요. 하루속히 시예산이 확충되어 어린이를 위한 영어도서관이 만들어지길 바라봅니다. 소득과 계층에 관계 없이 모든 보통아이들에게 영어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 어린이 도서관에 토/일요일에 자주 방문 합니다. 이때 종종 근무하시는 직원분(남/자유로운 복장/짧지않은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너무 불친절 합니다. 데스크에 앉아계시는 분들도 가서 문의를 하고 답변을 주시는 경우를 보아 직급이 다른 위치에 있는분 같아 보였으나. 정말, 다른 분들과 너무나도 극명된 불친절하고 퉁명스러운 태도로 답변 하셔서 주말 방문시, 해당 남직원분이 앉아계실때는 데스크 근처에도 안가게 됩니다. 사례1. ISP다운관련 외국인 국적 등으로 ISP발급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ISP받으면 되는데 왜 문의하세요? 라는 태도는 지금 제가 대화를 하는게 맞나 싶었습니다. ISP발급이 안되어 다른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린것 뿐입니다. ISP발급을 해달라고 억지를 부리는 상황도 아닌데도, 문의를 받은것 자체가 불쾌하다는 짜증스러운 태도는 제가 큰 실수를 한건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례2. 대여기계에 바코드 인식 관련 아이가(미취학 아동) 직접 대여기계를 통해 책 대여를 하고 싶어하여 핸드폰 모바일 어플로 다운받은 회원증 바코드를 여러번 스캔하였습니다. 물론 굉장히 조용히 진행 하였으며, 뒤에 기다리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캔이 잘 되지 않았고, 데스크에 문의를 드리니 (저는 데스크에서 대여를 해주실줄 알았습니다) 카드 발급을 해서 찍으면 되는데, 왜 핸드폰 어플 바코드를 찍냐고 하셔서 카드가 없다고 하자, 회원가입할때 카드 받은걸로 나와있는데 왜 없냐고 따지는데 순간. 제가 큰 잘못을 한거 같더군요 위 사례 말고로 다양한 경험으로 그 직원분의 마인드를 체험 할수 있었습니다. 친절함은 전혀 바라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서관을 이용하는 고객이 불친절함을 당할이유도 없습니다. 도서관에 의견제출 페이지가 있으면 글을 쓰고 싶었으나, 그어디에도 글쓰는 페이지가 없어서 시청홈페이지에 민원제출글을 썼다가 지우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도서관 설문지 조
  • 원주시에서 가장 고객 서비스가 잘되는 기관이다. 그만큼 전 직원의 업무부담이 클 것이다. 도서관 직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주면 좋겠다.
  • - 열람실의 환기. - 신간 및 베스트셀러 위주의 신간도서보다는 고전작품 위주의 도서 제공. - 도서의 양보다 질을 우선한 도서구매 및 정서 보유 필요. - 시민대상 교양프로그램 다양화 (고전작품 읽기, 외국 원전 읽기 교양강좌 등) - 시민의 자율적 프로그램 활성화 지원.(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및 지원, 어학동아리회원 모집 및 지원, 자격증 학습반 지원 등)
  • 독립출판물이 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요즘 ISBN발행된 독립출판물도 많습니다. 독립출판 강의나 시민이 책을 만들고 발행하는 프로그램이 기획되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강좌와 같이 수동적인 참여가 아니라 주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이 필요해보입니다.
  • 최근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로 전반적인 홈피 이용이 편해졌습니다만, 리뉴얼 이후 모바일(안드로이드, 삼성인터넷브라우저기준)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가 살짝 위로 올릴 경우 바로 맨 위 상단으로 화면이 이동해버리는 현상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이 점 개선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 네이버앱에서 홈피 이용시 위와 같은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모바일삼성인터넷브라우저 환경도 고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5)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1. 남자
    7 명 (31.82%)
  • 2. 여자
    15 명 (68.18%)
  • 3.
    0 명 (0.0%)
  • 4.
    0 명 (0.0%)
  • 5.
    0 명 (0.0%)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6) 귀하의 연령은 만으로 어떻게 되십니까?

  • 1. 10대 이하
    4 명 (19.05%)
  • 2. 20대
    5 명 (23.81%)
  • 3. 30대
    6 명 (28.57%)
  • 4. 40대
    3 명 (14.29%)
  • 5. 50대
    2 명 (9.52%)
  • 6. 60대
    1 명 (4.76%)
  • 7. 70대 이상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37) 귀하의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

  • 1. 초등학생
    2 명 (10.0%)
  • 2. 중학생
    0 명 (0.0%)
  • 3. 고등학생
    2 명 (10.0%)
  • 4. 대학(원)생
    1 명 (5.0%)
  • 5. 회사원
    3 명 (15.0%)
  • 6. 자영업
    1 명 (5.0%)
  • 7. 전문직
    3 명 (15.0%)
  • 8. 전업주부
    3 명 (15.0%)
  • 9. 무직
    3 명 (15.0%)
  • 10.
    0 명 (0.0%)
  • 11. 기타
    2 명 (10.0%)


38) 종합자료실 도서 구입 시 확충이 필요한 주제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총류
    2 명 (9.52%)
  • 2. 철학
    1 명 (4.76%)
  • 3. 종교
    1 명 (4.76%)
  • 4. 사회과학
    3 명 (14.29%)
  • 5. 자연과학
    1 명 (4.76%)
  • 6. 기술과학
    1 명 (4.76%)
  • 7. 예술
    2 명 (9.52%)
  • 8. 언어
    2 명 (9.52%)
  • 9. 문학
    5 명 (23.81%)
  • 10. 역사
    3 명 (14.29%)


39) 어린이자료실 도서 구입 시 확충이 필요한 주제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총류
    3 명 (14.29%)
  • 2. 철학
    1 명 (4.76%)
  • 3. 종교
    1 명 (4.76%)
  • 4. 사회과학
    4 명 (19.05%)
  • 5. 자연과학
    1 명 (4.76%)
  • 6. 기술과학
    1 명 (4.76%)
  • 7. 예술
    4 명 (19.05%)
  • 8. 언어
    2 명 (9.52%)
  • 9. 문학
    3 명 (14.29%)
  • 10. 역사
    1 명 (4.76%)


40) 도서관의 연속간행물(신문, 잡지) 주 보완이 필요한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시사
    2 명 (10.0%)
  • 2. 과학
    2 명 (10.0%)
  • 3. 예술
    6 명 (30.0%)
  • 4. 취미
    4 명 (20.0%)
  • 5. 교육
    3 명 (15.0%)
  • 6. 문학
    3 명 (15.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


41) 귀하께서는 시립중앙도서관을 주변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전혀 그렇지 않다
    0 명 (0.0%)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 명 (0.0%)
  • 3. 보통이다
    0 명 (0.0%)
  • 4. 그런 편이다
    9 명 (40.91%)
  • 5. 매우 그렇다
    13 명 (59.09%)
  • 6.
    0 명 (0.0%)
  • 7.
    0 명 (0.0%)
  • 8.
    0 명 (0.0%)
  • 9.
    0 명 (0.0%)
  • 10.
    0 명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