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자료

책 읽는 사람의 생활공간! 원주태장도서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1. 자료검색
  2. 신착자료

구월의 보름

저자
R. C. 셰리프 지음 ; 백지민 옮김
출판사
다산책방
발행년
2025
ISBN
9791130667522
자료실
[태장]일반자료실
청구기호
843.5-셰414ㄱ
대출상태
대출불가(대출중)
예약(1/5) 관심도서

소장정보

자료실 청구기호 등록번호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관심도서 위치출력
[태장]일반자료실 843.5-셰414ㄱ TM0000048836 대출불가(대출중) 2025.08.02 예약(1/5)
줄거리

90년의 시차를 뛰어넘어 시간의 모래톱에서 건져 올린 보물 “내가 지금 떠올릴 수 있는 가장 고양적이며 삶을 긍정하는 책이다” 가즈오 이시구로가 건져낸 시간의 모래톱에 숨겨진 보물 코로나가 전 세계를 휩쓸었던 시기, 영국의 한 언론이 전 세계의 유명인들에게 고립되고 외로운 코로나 시기 독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을 추천해달라고 청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책을 추천했지만 그중 단연 화제가 되었던 것은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이자 2017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가즈오 이시구로의 추천사였다. “내가 지금 생각할 수 있는 가장 고양적이며 삶을 긍정하는 책”이자 “일상적 삶 속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운 존엄성이 이보다 섬세하게 포착된 경우는 드물다”라던 이 책은 바로 1931년 출간되어 복간과 절판을 거듭했던 책 『구월의 보름』이었다. 가즈오 이시구로의 헌사를 계기로스크리브너사는 이 책을 특유의 정취를 되살려 복간했고 90년 만에 우리 곁에 돌아와 다시금 전 세계의 언론과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내가 지금 떠올릴 수 있는 가장 고양적이며 삶을 긍정하는 책이다. 1931년 출간된 이 책은 평범한, 조금은 쪼들리는 가족이 그들의 화려할 것 없는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이동하고, 또 즐기는 이야기를 고도로 정교한 솜씨로 풀어낸다. 이 책에서는 거의 어떠한 극적인 사건도 없다. 그러나 작가는 무엇이 재미있고, 무엇이 재미없는지에 대한 우리의 기준을 마술처럼 재정립해 우리가 이 가족들의 감정에 온전히 조음하게 만든다. 그는 절대 주인공들을 위에서 내려다보지도, 그 존재 이상으로 추어올리고 신성시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다만 주인공들의 서로와 타인에 대한 본능적인 예의와, 개인적인 좌절과 불안에도 불구하고 자의식에 휘둘리지 않으며 불완전하지만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품성에 주목하고 존중한다. 일상적 삶 속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운 존엄성이 이보다 섬세하게 포착된 경우는 드물다. -가즈오 이시구로(2017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도서대출조회 희망도서신청 문화행사 책바로대출서비스 상호대차(타관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