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책 읽는 사람의 생활공간! 원주태장도서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1. 열린공간
  2. 자주하는 질문

질문 대출 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대출 기간 연장 안내 1. 홈페이지 로그인 2. 나의 도서관 > 대출/예약 현황 연장하기 선택하시면 대출 기간이 일주일 연장

질문 스캐너 사용할 수 있나요?

답변
■ 스캐너 사용 안내 - 태장도서관 내 일반자료실에 설치된 복합기로 스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법 제 30조 31조 의거 저작권 보호를 받는 도서 및 문서의 스캔은 금하고 있으니 이용 시 참고 바랍니다. ※ 일반자료실 운영 시간은 월요일~목요일 9:00~22:00, 주말 09:00 ~ 18:00 까지입니다.

질문 도서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예약은 대출 중인 도서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도서를 예약하고자 할 때에는 홈페이지 자료 검색에서는 원하는 도서를 검색하신 후 도서 명을 클릭하면 도서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 대출하고 싶은 도서가 대출 중일 경우, 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 예약 도서의 경우 자료실로 반납되면, 자료실 담당자가 예약자에게 문자 메세지로 연락하여 도서가 도착되었음을 안내합니다. - 한 권의 도서에 대하여 여러 명이 예약한 경우 예약 순서대로 연락됩니다. ※ 일반자료실 운영 시간은 월요일~목요일 9:00~22:00, 주말 09:00 ~ 18:00 까지입니다.
■ 예약 순서 1.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2. 도서 검색 3. 대출 중인 자료 예약 (예약은 1인 3권씩만 가능) 4. 대출 중인 자료 입수 후 연락 (자동 문자 메시지 연락) 5. 연락 받은 날부터 3일 이내 대출

질문 도서 기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기증 받는 도서 ​- 출판 된 지 5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 (희귀본과 귀중본은 제외) - 컴퓨터 및 어학 관련 서적은 출판된 지 2년 이내의 도서에 한합니다. - 수험서, 문제집, 오락용 출판물, 시리즈물 중 완질 형태를 갖추지 못한 도서, 개정 전의 도서 등은 수집 제외합니다.
■ 기증 방법 - 방문기증 : 태장도서관 2층 사무실 - 우편, 택배 (착불금지) ※ 문의 : 033-737-4623

질문 비치희망도서의 진행 상황 및 처리 결과를 알고 싶어요

답변
■ 비치 희망 도서 신청 조회 - 홈페이지 '나의도서관' -> '희망 도서 신청 내역' 에서 진행 상황 및 처리 결과를 확인 가능 - 취소된 경우 신청 도서 명을 클릭하면 취소 사유를 알 수 있습니다. ※ 문의 : 장서관리팀 (☎ 033-737-4623)

질문 비치희망도서 신청 시, 마감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 기간이 따로 있는 건가요?

답변
■ 비치 희망 도서의 운영 기간 - 매월 1일에 접수를 시작하여 통상 2~3주간 신청을 받습니다. - 신청이 마감되면, 다음 달 1일부터 다시 신청 가능합니다.
■ 비치 희망 도서 신청이 마감되는 이유 - 한정된 예산을 균형 있게 쓰기 위해 월 별로 예산을 분배하여 배정된 예산 소진 시 희망 도서 신청이 중지됩니다.
도서대출조회 희망도서신청 문화행사 책바로대출서비스 상호대차(타관반납)